마이크로소프트 엣지(Edge) 새탭 페이지 변경하기

 


 

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시작페이지를 구글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지만, 새탭을 열면 Bing 검색창이 있는 엣지의 기본 새탭 페이지가 열립니다.

이 새탭 페이지도 구글이나 네이버로 변경하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.

하지만 안타깝게도 엣지의 기본 설정에는 이 새탭 페이지를 다른 사이트로 설정하는 항목이 없습니다.

 

하지만, 역시 세상에는 능력자들이 많습니다.

누군가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았습니다.

 

그럼 새탭 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엣지의 오른쪽 상단 [...] 아이콘을 클릭한 후 [확장]을 선택합니다.

 

[Microsoft Edge 추가 기능 열기]를 클릭합니다.

 

검색창에서 "custom new tab"을 검색한 후, 두번째 아이콘을 확인한 후 [다운로드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검색시 보이는 위치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앱 아이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확장 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사용이 꺼져 있습니다.

 

[Custom New Tab] 앱의 사용을 켜기 위하여 [확장] 아이콘을 클릭한 후 [확장 관리]를 클릭합니다.

 

설치된 확장 앱들이 보여지고 여기서 [Custom New Tab]의 오른쪽 버튼을 켭니다. 버튼을 키면 엣지 창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.

 

나타난 [Custom New Tab]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여기서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.

 

새탭을 열었을때 보일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한 후 [Save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저는 시작페이지와 동일하게 구글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하지만, 여기서는 시작페이지와 구분하기 위해서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 보았습니다.

 

이제 새탭을 생성하면 네이버 사이트가 열리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추가: 확장앱 아이콘 감추기

 

자주 사용하는 확장 앱이라면 상관 없지만 [Custom New Tab] 앱은 한번 설정한 후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콘을 감추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[확장] 아이콘을 클릭한 후 [Custom New Tab] 앱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다시 보이게 할려면 같은 방법으로 눈 모양 아이콘을 다시한번 클릭하면 됩니다.

 

이제 주소창 옆에 [Custom New Tab] 아이콘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반응형
TAGS.

Comments